순간접착제 손에 묻었을 때 제거방법 베이킹소다를 활용한 금속, 깨진 화분 가능

순간접착제 손에 묻었을 때 제거방법 베이킹소다를 활용한 금속, 깨진 화분 가능할까? 순간 접착체를 사용하다 보면 아무리 조심하더라도 손에 묻는 경우가 많습니다. 찝찝하기도 하거니와 아무리 물로 닦아도 잘 지워지지 않는 것 같아 불편한 경험을 하신적이 있으실 텐데요. 아주 간단하고 손쉽게 지울 수 있는 방법과 금속과 도자기, 금이 간 화분등에도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이 컨텐츠로 활용법 100% 종결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순간접착제 손에 묻은 것 제거방법

순간접착제 제거방법은 여러 방법이 있을 수 있는데 가장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포함하여 주의점도 함께 알아 보겠습니다.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의 기본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기름 성분을 이용하는 것
  • 더운 기운 or 차가운 기운을 이용하여 제거하는 방법
  • 소금과 치약을 이용하는 주변 재료 이용하기
  • 레몬등 산 성분을 이용하여 제거하기
  • 옷에 묻은 상황에 대한 대처 방법


1. 아세톤, 리무버

위 두가지 제품은 손에 묻은 본드 제품을 제거하기 용이하겠지만, 피부에 자극을 주거나, 집에 없을 수도 있는 제품이라 손쉬운 방법은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 첫 번째 입니다.

2. 바세린, 핸드크림

보다 피부에 자극을 덜 주면서 손에 묻은 순간 접착제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제품들의 특징이 바로 “기름”인데요. 이와 비슷하게 마가린, 식용유도 효과가 좋습니다.

오염된 피부에 충분하게 바른 후 마사지 하듯이 바르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따뜻한 물에 세척하면 쉽게 지워집니다.

3. 얼음 or (따뜻한 물 + 소금) / 치약

얼음을 활용할 때는 접착 성분을 굳게 만든 후 스크래처로 살살 긁어내는 방법인데,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따뜻한 물로 제거하는게 훨씬 용이했습니다.


따뜻한 물에 소금을 1:1 비율로 용해한 후 1분가량 접착 부위를 담근 후에 세척하면 어느새에 접착 성분이 사라져 있을 겁니다.

치약도 효과가 좋습니다. 치약을 오염 부위에 묻힌 후 약간의 물기를 묻혀 거품 나듯이 문지르고 3~40초 후에 따뜻한 물에 불리면 대부분 용해 되어 이물감이 없어집니다.

4. 순간접착제 옷에 묻었다면?

위의 방법을 병행하면 되는데 옷감의 재질에 따라 접착제를 지우려다 고가의 의류를 해칠수도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이 때 좋은 방법이 천연재료를 활용하는 것인데 소금과 레몬을 이용하는게 안전하고 좋습니다.


이때 레몬쥬스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실제 생과일 레몬을 즙을 내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레몬의 다양한 효능
레몬 쥬스는 설탕 성분이 있을 수 있어서 오히려 끈적임을 가중 시킬 수 있습니다. 레몬의 산성 성분이 접착성분을 약화 시키는 역할을 하여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역시나 옷에 묻은 순간접착제 제거할 때도 소금물 1:1이 효과가 있습니다. 충분히 물에 담궜다가 살살 비비면서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피부나 옷에 오염되었을 때 빠르게 제거하는게 좋습니다. 시간이 지난 후 제거하려고 할 때 섬유에 너무 깊이 침투하여 옷감 자체를 심각하게 훼손할 수 있습니다.



순간접착제 사용 가능한 물건

일반 본드와 달리 급하게 접착할 상황에나 보다 강력하게 접착을 하고 싶을 때 많이 사용하는 순간접착제는 조금만 더 팁을 아신다면, 효과를 2배이상 강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빠르게 접착되는 접착제 원리

공기 중의 습기나 표면에 존재하는 아주 약간의 수분과 접촉하면 중합 이라는 화학반응이 일어나는데 이때 시아노아크릴레이트 분자들이 서로 빠르게 연결되어 긴 사슬을 형성하고 액체 성분을 고체 상태로 수초 안에 변형 시키면서 굳어 버리는 형태가 됩니다.

순간접착제에 의해 만들어지는 강한 접착력은 주로 접착된 표면 사이에 단단한 분자 연결이 형성되기 때문이다. 해당 용액이 표면 전체에 퍼져 미세한 요철을 채우면서 해당 공간을 메꾸며 고체형태로 견고해 지는 원리입니다.

베이킹 소다와 순간접착제가 만나면?

접착의 강도가 몇 배는 강해집니다. 사용법은 접착제를 바르고 그 위에 베이킹 소다를 뿌린 후 재빠르게 접착할 대상을 연결하든가 미리 베이킹 소다를 제품에 묻힌 후 접착할 다른 부위에 순간접착제를 묻힌 후 접착하든지 결정하여 사용하면 되는데 생각보다 꽤 빨리 시행하여야 한다.


베이킹 소다 순간접착제를 미리 섞거나 접촉하게 하면 안된다.

소다는 중탄산염으로 중탄산염 분자는 접착제 성분인 시아노아크릴레이트(C6H7NO2)와 반응하여 다른 시아노아크릴레이트 분자와 더 쉽게 결합되는 반응성 이온을 생성합니다 . 이 상황은 연쇄 반응(중합)을 시작하여 매우 우수한 접착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러한 결합은 통상적인 시아노아크릴레이트-물 결합보다 더 강하고 탄력적인 긴 폴리머 사슬을 형성합니다.

즉, 접착제에 베이킹 소다를 첨가 하면 베이킹 소다가 “촉진제” 역할을 하여 경화 과정이 가속화되므로 접착제가 굳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이고 순간접착제 플라스틱 / 순간접착제 금속 그리고 깨진 화분, 목재등 거의 모든 제품에 적용이 가능 합니다.

순간접착제 가격

쿠팡에서 판매 되고 있는 제품군은 액상 형태와 젤타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스카치사에서 판매하는 제품중에 순간접착제 액상과 젤타입을 한꺼번에 판매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이미지에 해당 제품을 링크해 놓았습니다.

3M 제품 중에는 미세 용량을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게 고안된 제품도 있습니다.

해당 제품 구매하러 가기


오늘은 순간접착제가 피부나 옷에 묻었을 경우와 100% 이상 다양하게 활용하는 법, 해당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정보까지 모두 수록해 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정보를 드리고는 있으나 쿠팡파트너스 일원으로서 활동도 함께 있어서 이에 따른 일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