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진료 어플 순위 Top3 이용 방법 처방전 다운

비대면 진료 어플 Top3 이용 방법 처방전 다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시기처럼 항상 되는 건 아니지만 평일 밤과 토요일 오후, 일요일에 종일 가능하다고 하니, 긴급한 상황에서 유용한 이용이 될 듯 합니다. 그러나 처방 받기 힘들었던 약 처방 받기가 쉬워지는 측면도 있지만, 이로써 생기는 문제점을 의사협회에서는 걱정하고 있기도 합니다.

예를들면 처방 받기 힘든 약을 비대면 진료 어플에 일정의 증상과 특정 약을 찾는 질의와 처방 가능한 병원 문의글을올리면 의사 선생님들 중 가능한 분이 처방 하신다고 댓글 달아주시면 비대면 진료 신청하고 처방전 받으시면 됩니다.


비대면 진료 어플 순위 top3


비대면 진료 어플 종류는 상당히 많습니다. 닥터나우 굿닥, 나만의 닥터, 홀드, 위드비컨, 머리바바, 최강닥터, 굿닥, 엠디톡, 바로필, 생활치료센터 등 무수히 많은 어플들이 있는데 정보를 찾으시다 보면, 후기를 가장한 어플 소개도 상당히 많이 보입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어플 Top3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생활치료센터 비대면 진료 앱

보건복지부에서 개발한 국가 비대면 진료 앱입니다. 코로나 시기에 개발되어 비대면 진료 확대로 보완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생활치료센터 및 재택치료 환자들이 앱을 통해 생체신호(체온, 혈압 등)를 의료진에게 실시간으로 전송하고, 환자의 건강상태를 모니터링하여 유사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 이용방법
– 로그인 : 입소한 생활치료센터명 선택 후 입소호실과 생년월일을 숫자만 입력
– 건강정보기록 : 메인화면에서 건강정보기록 아이콘을 선택한 후, 매일 생체신호를 측정 후 측정한 숫자를 입력하고 기록하기 버튼을 눌러서 전송합니다.
ㅇ 의료진 또는 보건소에서 환자정보를 등록해 주셔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주요기능
– 건강정보기록 : 체온, 혈압/맥박수, 산소포화도 등의 측정한 데이터를 입력하고 전송
– 문진 : 생활치료센터 입소시 작성한 문진 내용 확인
– 비대면진료 : 의료진과 원격으로 화상 전화 및 채팅 이용(의료진과 사전 예약 필요



굿닥

코로나 시기에 많은 비대면 진료 어플들이 나왔었는데 지난 6월 30일 바로필을 비롯해 많은 비대면 진료 어플들이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중단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그 중에 굿닥은 여러 수익화 사업을 확장시켜 왔는데요.
굿닥은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굿닥은 케어랩스의 대표 플랫폼입니다. 병원/약국 찾기와 접수, 의약품 배송 등 병원과 유저를 연결하는 O2O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고로 굿닥은 케어랩스의 물적분할 자회사)

비대면 진료 최대 수혜주로 주가도 많이 올랐네요. 비대면 진료 처방전을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최강닥터

최강닥터란 비대면 진료앱도 코로나 시기 때부터 꾸준하게 업데이트와 진료기관의 입점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병원찾기
가까운 병원을 찾아 보세요. 빠르게 병원 정보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약국찾기 :약국을 빠르게 찾아 보세요. 가까운 약국 정보를 확인하세요.

맞춤정보 : 시술/수술 정보를 나의 관심사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세요.

실속이벤트 : 실속있는 이벤트로 합리적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비대면 진료 : 전화 진료, 채팅 상담을 통해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최닥TV : 시술/수술 관련 정보를 영상으로도 만날 수 있어요.




비대면 진료 어플 후기


의학계의 우려와 반대도 있지만, 실제 환자들의 비대면 진료 후기와 인식은 좋은 편 입니다.
커뮤니티에서 실제 사용자 후기들을 찾아 보았습니다. 어플 이름은 기록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다들 비대면 진료 어플 찾으시면서 후기도 함께 찾아보실 텐데 보통은 광고 후기가 많기 때문에 제 나름대로 진짜 후기로 보이는 이용 내용만 발췌하여 수록했습니다.

사례1)

“아무래도 요즘 너무 춥다보니… 병원에 환자가 너무 많아요 ㅠㅠ

가보고 대기만 한시간 한 적도 있거든요. 특히 애랑 가면 아휴.. 난리도 아니에요

중략,,,
비대면 진료 어플 어떻게 사용하나 했더니, 전화가 직접 오더라구요. 상담해주고 처방전도 바로 보내줘요

약국으로 바로 팩스보내주기도 하구요. 참 편하더라구요. 너무 아파서 병원에서 대기하기 힘들 때 이용하면 편리할 것 같아요.”



사례2)

처음에 어플 깔고 보니 이게 뭔가 싶고 가장 가까운 병원 거리가 70km가 넘어요..ㅋ

세종시 의사쌤들은 안하시나봄…. 나는 세종시 사는데, 서울 선생님들한테 진료 받아도 되는 건지 궁금했는데 대강 찾아보니 약국만 있으면 된다더라구요?

병원은 거리 상관없다고 하고 약국만 중요하다길래

그래서 어플로 과감히 신청~~~~ 서울에 모 병원 선생님이셨습니다. ㅋㅋ

처음에 진료 신청이 30명 안에 들어야하고 경쟁이 치열하더라구요.

아무 병원이나 새로 뜨는 선생님꺼 예약 잡으면 전화와요. 선생님 고를 시간이 없음…ㅋㅋ

신청하고도 두시간 후에 전화오길래 기다리는동안 이거 되나?.. 맞나 싶은 생각이 ……??

근데 전화가 오긴 오더라구요..ㅋㅋㅋ

졸다가 전화와서 받고 증상 말하고 선생님 설명 들으면 어플이랑 연계된 약국에 알아서 처방전 넣어주심…

처음엔 약국 이름이 안나와서 이거 되는거 맞나 싶었는데 나성동에 있는 약국으로 가더라구요.

진료 대기부터 진료 종료, 약 제조부터 약배달까지 다 어플로 알려줘서 편리했어요

약 배달까지 공짜로 해주시고 약국에서도 따로 전화와서 복용법 설명해줬어요.


비급여 의약품 위험성


어플을 이용한 비대면 진료는 환자들에게 일각 편의를 제공해 주는 긍정적인 부분도 있지만, 의약계에서는 초진 확대 시 발생할 수 있는 의료사고에서 법적 책임 소재 불분명하고 비급여의약품 상당 부분이 감시 되지 않아 위험성이 높다고 지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대한약사회 김대원 부회장은 지난 18일 출입기자단과 기자간담회를 갖고 “현재 비대면 진료에서 문제가 되는 점은 고위험 비급여 약물에 대한 안전관리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점”이라며 “약물 오남용에 대한 위험성은 높은데 감시가 되지 않는 상황이다”라고 밝혔다.

비급여의약품이란 보건복지부 ‘약제급여 목록 및 급여상한 금액표’에 등재되지 않은 의약품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비급여의약품은 건강보험 급여대상에 포함되지 않아 건강보험 혜택이 적용되지 않은 약인데, 판매 의료기관이 가격을 정하고 환자가 전액을 부담해야 하므로 급여 의약품에 비해 가격이 비쌀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약을 구하고자 원하는 소비자(환자) 입장에선 번거롭지 않고 굳이 병원에 찾아가지 않아도 본인이 인지하고 있는 약이라 생각하고 처방을 받아서 편리하기는 한데 가장 큰 문제는 비급여의약품은 진료 및 처방 데이터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수집하지 않아 약물 오남용과 유통 제어가 되지 않는다는 것에 대한 우려가 높다는 점이다.

이러한 위험성이 있는 비급여의약품으로는 사후피임약, 탈모치료제, 비만치료제, 여드름/주름 완화제 등이 해당 될 수 있는데 이런 약물들이 개인간 중고 거래등을 통해 불법 유통 가능성이 큰데 이를 적발할 수 있는 시스템이 지금 현재로는 구축되어 있지 않다는게 의학계의 주장입니다.

예를 들면, 일본의 경우 체중 감소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뇨제와 당뇨병 치료제는 비대면 진료에서는 절대 처방할 수 없고, 비아그라와 같은 발기부전치료제 역시 의약품 금기 사항 확인에 필요한 정보를 얻지 못한다면 온라인 진료만으로는 처방하지 않도록 권고하고 있다고 합니다.

편리함이 있으면 항상 동반되는 부작용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고 보완해 나가면 더 좋은 시스템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