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라이브 방송 중 유튜브 칼부림 유튜버 조똘TV vs 불암산적2 싸운 이유

부산 라이브 방송 중 유튜브 칼부림 유튜버 조똘TV vs 불암산적2 싸운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누가 이런 방송을 보나 싶지만 피의자 불암산적2는 구독자 9.18천명에‧동영상 1.2천개나 게시되어 있었고, 살해 당한 피해자 조똘TV 조씨는 구독자 4.93천명에‧동영상 39개가 올려져 있었습니다.

가해자 홍씨는 부산지법 앞에서 사건을 저지르고 경주로 도망가면서 살해 후기 영상도 올린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경찰은 사건 발생 후 1시간 40여분만에 용의자 홍씨를 검거 했습니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 중 칼부림

2024년 5월 9일, 조똘TV 유투버 조씨는 부산지법에서 재판하기 위해 내려간다면서 라이브 방송을 켠다. 부산 도착 후에는 자신의 고향이라며,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배고프다며 밥을 먹는다. 그게 마지막 식사가 될 줄은 몰랐을 듯 하다. 부산 법원 앞에서 담배 한대를 태우고 1시간 먼저 일찍 들어가 탄원서 내용을 살펴 보겠다며 법원앞으로 가다가 돌연 ‘아아악~’ 비명 소리와 함께 카메라 앵글이 나뒹굴었다.

뉴스 보도에 따르면, 유튜버 조똘tv 50대 조씨가 유튜버 불암산적2 50대 홍씨의 칼에 찔려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는 뉴스가 나왔고, 경찰도 신속하게 용의자를 검색한 사건이다.


두 사람은 모두 유튜버인데 평상시에도 서로 디스전을 넘어서서 법적인 부분까지 충돌하고 감정의 골이 깊어진 상황인데, 도대체 무슨 이유로 법원에 갔는지, 싸운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피해자 유튜버 조똘TV

오늘 아침 조똘tv 조씨는 ‘팬분들 112 신고 준비’ 라는 제목의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켠 채 법원으로 향하며 자신의 마지막이 될 줄 모르고 방송을 했습니다.

계속해서 이 사건에 대한 상대측의 잘못과 한심함을 비꼬았고, 배가 고프다며 식당에 들어가 마지막 식사를 합니다. 그리고 길에서 담배 한 대를 태운 후 법원으로 향하는 길을 방송합니다.


법원 정문에 도착해서 ‘여기가 법원 맞제?’ ‘긴장된다.’ 이런 말을 합니다.

그 순간 “아아~악!” 하면서 카메라 앵글이 어지러워 지며 ‘그러지 마라.’ 라는 말을 마지막으로 긴 한숨과 함께 영상은 까맣게 변해 있습니다. 조똘 TV 바로가기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하다 보니, 위차가 정확하게 파악이 된 듯 합니다.

유튜브 칼부림 용의자 불암산적2

사건 9일전 불암산적이라는 유튜버는 자신의 개인 방송에서 살인을 암시하는 듯한 제스쳐를 보이면서 잔인하게 웃는 방송을 합니다. 그의 애칭이 ‘협객’ 인 것 같습니다. (저는 방송을 안 봐서 모릅니다.)


방송은 조똘TV 보다 훨씬 먼저 시작한 듯 하고, 유튜버 불암산적2는 경남 양산에서 활동하는 인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용의자는 도주하는 가운데에도 자신의 유튜버 커뮤니티에 다음과 같은 글들을 올립니다.

해당 글에는 “그동안 저를 아껴주시고 응원 해주신 구독자 님들께 죄송합니다. 하지만 타인의 행복을 깨려는 자를 도저히 용서할수 없었습니다.

변명하지 않겠습니다 모두들 건강 하시고 행복하세요 저의 행동은 제가 책임 지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불암산적 배상”이라는 내용이 적혀 있었습니다.​

이어 “내가 죽을만큼 사랑했고ᆢ지금도 내목숨 처럼 사랑하는 사람아 ᆢ지난1년 너무도 행복했고 뜨거웠고 고통스러웠다 정말 고마워 못난인간 챙겨줘서 ᆢ가난한 내행복 안에 살게해서 미안하다 나는 이제 돌아을수 없는 길을 간다 부디 행복하기를 ᆢ잘해주지 못해서 정말 미안하다 사랑한다 행복하렴ᆢ어머니도 항상 건강 하시길 빌게ᆢ 잘살어~”라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체포 되자마자, “마지막 인사 드립니다. 경주에서 검거 되었습니다. 바다를 못본 게 조금 아쉽네요. 그동안 고맙습니다”라는 글을 마지막으로 업로드 했습니다. 궁금한 이야기 Y 천씨 이야기

조똘TV와 불암산적 싸운 이유

그렇다면, 과연 이 다툼의 시작은 무엇이고, 이렇게 사람을 죽일 정도까지 갔어야 했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왜 이렇게 둘이 사이가 안 좋냐? 는 구독자의 질문에,

대머리횽하고 똘장군등등 여러팬들과 같이 모임을 했습니다, 그자리에서 대머리 횽아가 자신의 여자팬에게 입에담지못할 심한욕설을하게됩니다, 일명 닭봉지사건 그런나쁜행동을한 대머리횽을 똘장군이 방송에 터트리면서 둘의 관계가 나빠졌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정리를 해보자면,

불암산적 고향은 전라도 출신 / 조똘은 충청도 출신
불암산적에게는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는데 이 여성 역시 유튜버이다.
시비는 조똘이 자기 방송에서 불암산적의 방송을 언급하며 패드립과 함께 어그로를 끌었다. 그러면서 불암산적이 조똘을 고소했고, 이러는 과정에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결국 불암산적에게 이별을 통보하고 헤어졌다.

이 이후로 불암산적은 조똘에 대해 앙심을 품기 시작하였다.

물론 저 사건이 개기가 되어 계속 서로 인신 공격하고, 명예 훼손하고, 모욕을 주다가 급기야 고소 고발로 이어져 재판 과정에 들어 갔고, 급기야 오늘 살인까지 일어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이날 오전 11시께 부산지법에서 열리는 폭행 사건 재판에 피고인과 피해자로 출석할 예정이었다. 평소 사이가 좋지 않던 이들은 3년 전부터 서로에 대한 비방과 폭행을 이어왔다고 합니다.


경찰 관계자는 “오늘 열리는 폭행 사건 재판에서 홍씨는 피고인, 조씨는 피해자로 참석할 예정이었다”며 “지난해 7월부터 부산의 한 경찰서에 서로 비방한 혐의 등으로 수십건씩 고소장을 넣은 것으로 확인된다”고 밝혔습니다.

뭐, 특별히 더 하고 싶은 이야기가 없는 기사입니다.
나이 50이면 지천명(知天命)이라고 하지 않았나요? 하늘의 명을 깨닫는 나이 말이죠.

삼가 고인에게는 명복을 빌고, 사람 목숨을 가볍게 여기는 피의자는 죗값을 받기 바랍니다.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지는 않는 글이지만, 지금 현재 사건 당사자 각 유튜버들의 방송이 모두 막혀있어 사진은 미리 캡쳐가 된 것 입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