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수익 잘 나오게 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가요? 나도 하는 만큼 하는데 수익은 매일 30원 50원에 머물러 계신가요? 어떻게 티스토리를 운영해야 좋은 컨텐츠를 만들 수 있는지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차근히 이 사이트에서 소개 된 컨텐츠를 정독 하시면 당신도 어느덧 생각지도 못한 부수입이 통장에 차곡 차곡 쌓일겁니다.
♣ 미리 알아보면 좋은 정보
티스토리 수익 잘 나는 포스팅 횟수
‘포스팅을 하루에 몇 개나 올려야 하나요?’ , ‘매일 매일 포스팅을 올려야 할까요?’
위의 질문은 블로그 수익에 도전한 많은 사람들이 의문을 품는 가장 첫 번째 질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는 포털의 입장에서 생각을 해 보면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의 재미있는 일기를 우연히 훔쳐 보게 되었습니다. 아마 내일의 일기도 궁금할 겁니다. 구독까지는 아니었지만, 다시 검색하여 해당 일기장을 열어 보았는데 업데이트가 없네요. 그 다음날 다시 한번 더 와 보았습니다. 여전히 업데이트가 없었습니다.
당신은 다시 이 블로그를 방문하실 건가요?
그런데, 다시 올린 일기가 여전히 재미 있습니다.
‘아, 이 사람은 매일이 아니더라도 올리긴 올리는구나.’
이 정도면 포털이 점수 주기가 너그럽습니다.
즉, 꾸준히 쓰는 블로그 글은 분명 좋은 시그널이고, 계속해서 꾸준하게 새로운 컨텐츠를 해당 블로그에서 제공한다면 그야말로 최고의 블로거가 될 겁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가능한 일이 아닙니다.
모든 수익형 블로거들이 까짓 뭐 글 매일 한 두 개 쓰는 게 뭐가 어려워서? 는 생각을 하며 시작을 합니다.
장담컨데.
2 주를 지속하기 힘듭니다. 물론 가치 없는 글. 포스팅 수를 채우기 위한 글은 가능할지 모릅니다. 그러나 이런 방법이면 당신의 블로그는 금방 저품질로 판정을 받을 겁니다. 저품질은 블로거에게 사형 선고와 같습니다. 검색이 안되거나, 2 페이지로 밀려난 글은 수익을 거의 낼 수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하루에 포스팅을 몇 개를 해야 하는지, 매일 매일 꼭 써야 하는 지에 대해서는 잘 쓰는 글이면 최고가 되어 가는 코스이며, 시덥지 않은 컨텐츠의 글 이라면 독이 됩니다.
포스팅에서 가장 중요한 건 독자가 얻을 게 있느냐? 입니다. 간혹 검색 하다 보면, 글도 짧은데 별 내용 없는데 상위에 랭크되어 있는 블로그를 가끔 보실 텐데 (드물긴 합니다.)
특정한 얻고 싶은 정보가 확실히 수록되어 있을 겁니다. (문장 검색으로 인한 결과)
제일 중요한 것은 매일이 아니라, 꾸준함 이고 그 꾸준함 안에 정성이 있어야 합니다.
어떤 주제를 찾아야 하나? 키워드 선정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가장 어려운 것이 결국엔 주제를 찾는 것이란 걸 알게 됩니다.
저도 어떨 때는 주제를 찾는 시간만 한 시간이 넘을 때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는 상황은 드디어 내가 블로그 수익을 내기 위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구나. 라고 대견해 하시면 됩니다.
아무리 글을 많이 써 보아야 수익이 안나는 경험을 하게 되면서, 글 하나를 써도 양질의 글을 써야 겠다. 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초기에 조회수가 잘 나오지 않을 때 초보 블로거들이 가장 많이 잡는 주제는 “이슈” 주제 입니다. 살인 사건이나, 그 날 이슈가 가장 큰 주제를 선정합니다.
특히 이 부분을 강조 하고 싶은데, 초기에 유입자 수를 높이는데는 분명 이슈 키워드가 도움은 됩니다.
그런데 두 가지 정도 문제점이 있는데 첫 번째는 이슈 키워드는 당연히 급격하게 관심도가 높아진 키워드 이기 때문에 기존의 지수가 높은 블로거들을 제치고 상위로 올라가기 힘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서현역 칼부림” 이란 키워드는 8월 12일까지 통계를 보면, 키워드 등급으로는 A 등급이고 PC 검색량은 78,900 / 모바일 검색량은 457,000 건 입니다.
섹션 배치로 살펴 보자면, 화면 위에서 부터 4 칸이 뉴스로 배정이 되어 있고, 웹사이트가 2 개의 섹션에 노출 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이미 6칸 입니다.
이제 VIEW (블로그와 카페,포스트 등) 이 5개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나름 힘들게 이미지도 캡쳐 하고 여러 정보도 찾아서 올렸는데 경쟁은 어마어마하게 빡셉니다.
두번째 이유로는 이렇게 계속 이슈 몰이 글만 작성하다 보면, 꾸준히 찾는 블로그가 되기도 힘들 뿐더러 공격의 대상이 됩니다. 이슈 키워드의 경우 여러 부분에서 신고 당하기가 쉽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정말 재수 없는 정책이 하나 있는데 밑도 끝도 없이 정책 위반 했으니, 7일 정지 먹이기도 하고, 영구 정지 먹이기도 합니다. 티스토리 일주일 로그인 제한
저도 한번 당해 봤는데 기분 더럽습니다. 그래서 워드프레스로 옮겨 온 이유기도 하지만요.
그러니, 꾸준하게 본인의 아이덴티티를 만들 수 있는 키워드를 초반 부터 잘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제를 마치며.
글을 잘 쓰는 법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차곡 차곡 쌓인 당신의 글이 당신의 필력을 높여 주고, 정리의 스킬을 높여 줍니다. 본래 한 페이지에 다 실으려고 했지만, 내용이 너무 길면 읽지 않는 유저들의 특성이 있기에 어쩔 수 없이 다음편으로 자리를 옮기겠습니다.
다음 주제 글 예고
– 블로그 글 잘 쓰는 법
– 맞춤법은 얼마나 중요할까?
– 본문에 쓰여질 적당한 이미지 개수.